스킵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용우동 창업 상담

유광근 부서장
010-8884-2136

김태공 팀장
010-9423-5440

이메일
ktg5440@naver.com

Home > FAQ : 자주하는질문

FAQ-자주하는질문

용우동 가맹점을 어떻게 오픈해야 하는지, 점포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입점 점포 평가의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예비 가맹주님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들을 모아놓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거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02-2671-4470 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질문모음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 가맹점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되나요?

    답변

    점포를 확보하고 있거나 점포계약을 체결할 예정인 경우 점포위치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현장에서 담당자가 철저한 상권분석과 시장조사를 통해 점포브리핑을 해드리고 최종적인 입점여부를 판단하여 알려드리며 현장에서 상세하게 상담도 가능합니다.

    점포가 없는 경우 담당자와 전화통화를 통하여 기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본사에 내방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내방이 어려운 분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현장에서 담당자와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 점포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용우동은 주방면적이 14.8m2(5평)(14.8 제곱미터)정도 면적이 있어야만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주방에서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 주방 및 홀 전체 면적이 실평수 50m2(15평)(50 제곱미터)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건물은 1층에서만 입점이 가능하고 할인점 및 백화점 그리고 대형쇼핑몰은 층수에 제한을 두지는 않습니다.

    또한 상주인구3000명 이상의 대형 오피스빌딩도 지하식당가에 개설이 가능하나 이경우는 면적이 좀더 커야하며 클수록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활성화된 복합상가의 푸드코트도 좋은 효과가 있는 입점지입니다. 일부메뉴만 판매하므로 최소비용과 최소인원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이 모두가 기존 용우동과 상권이 겹치는 경우는 기존점 보호를 위해서 입점이 불가합니다.

    모든 용우동 가맹점의 출점 기준은 예상 일매출 80만원 이상이며 상권내에서 1등매출이 가능한 곳에만 입점하고 있습니다.

    현장실사를 통해 정확한 상권분석을 하고 예비점주의 올바른 판단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은 상권에 관계없이 인테리어나 메뉴 그리고 판매가를 동일한 컨셉으로 진행하나요?

    답변

    용우동은 10대부터 5,60대까지 다양한 세대를 주고객층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권별 주 소비층과 매장의 상황,지역별 특성에 따라 핵심적인 컨셉은 유지하면서 매출에 도움이되는 맞춤형 가맹점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주거지 중심의 택지지구는 젊은부부들과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이용할수 있게 의,탁자와 전체분위기를 조정하고 메뉴 또한 주소비층이 만족할 메뉴로 구성합니다.

    업무지구에서는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시간을 고려하여 주방 및 홀 구조를 변경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될수있는 메뉴를 보강하는등 여러상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달매출이 절대적으로 많을 것으로 예측되는 상권에서는 용우동 홈서비스 매장으로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초투자비 절감 및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합니다. 그외 특수한 환경의 점포는 영업환경에 맞추어 최적화 하는등 오직 가맹점주의 만족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맞춤형 가맹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점포를 어디에서 어떻게 구해야하는지 난감한데 용우동은 본사에서 점포를 구해주나요?

    답변

    용우동 본사는 투자금액이나 희망지역을 고려해서 입점가능한 상권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매출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상권과 점포 위치인데 점포구하기를 동네 부동산에서 무작정 추천받아 진행할순 없겠죠. 또한 여러사유로 점포를 알아보고 평가하기가 만만치않죠. 그래서 용우동 본사에서는 사전계약제를 통하여 선 계약을 진행하시는 투자자에게는 본사에서 최상의 점포를 추천하여 드리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전계약자에게는 특별할인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검토하면 도음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일정상권에서 일정시점에 가맹점을 진행하고 싶은데 타인이 투자대비 월 수익율과 매출대비 순이익율이 본사기준에 적합해야 하며 임대가 및 권리금이 주변시세와 비교해서 적절한지도 판단기준이 됩니다.

    계약을 진행해서 기회를 손실하는 안타까운 경우를 구제하고자 상권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니 담당자와 상의하시면 최적의 계약방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요즘 경기도 어렵고 다들 주변에서 창업을 반대하는데 용우동은 괜찮을까요?

    답변

    요즘 실물경기가 어렵고 소비가 위축되어 잘되는 업종 찾아보기가 쉽지않죠. 또한 어떤 아이템이 뜬다해서 창업을하면 어느세 하락세로 전환하여 다른아이템으로 업종변경을 고민해야하는 사면초가의 상황으로 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업시장에서 소위 뜨는 아이템은 절대 피해야합니다. 소비업종들 대부분이 진입장벽이 높지않기 때문에 얼마지나지않아 레드오션이 되기 십상입니다. 그리고 신설된 가맹본사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안착되어있지 않기때문에 불안하기 짝이 없습니다.

    5년이상의 프랜차이즈 경력과 100호점이상의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할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용우동의 성장과정을 보면 경기가 어렵고 불안할때 더욱 돋보이는 브랜드입니다. 20년 전통의 브랜드힘과 탄탄한 본사 그리고 각 가맹점 모두가 지역내 1등 매장이라는 자부심이 주변의 지인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분명 10년후에도 경기는 어렵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안정적인 창업으로 용우동은 최선의 선택입니다.

  • 자주하는 질문다양한 업종들이 많은데 용우동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답변

    무엇보다 용우동의 최대 경쟁력은 사업의 안정성입니다. 경기변화나 유행흐름에 흔들리지않고 꾸준함을 유지할수 있는 이유는 10대부터5,60대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것과 재구매율이 절대적으로 높기 때문입니다. 친구끼리 가족끼리 직장동료끼리 거부감없이 방문하여 다양한 메뉴를 함께 식사하고 자주 먹어도 질리지않는 다양한 메뉴로 매일 이용하는 고객층도 많습니다.

    용우동의 메뉴구성은 외식 전문가들도 칭찬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다양한메뉴가 짜임새있게 구성되어 있고 오직 용우동에서만 먹을수있는 독특한 메뉴덕에 먼거리를 마다하지않고 찾아주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음식관련 자격증이 없는데 요리하는 과정이 어렵지는 않나요?

    답변

    자격증 전혀 필요없습니다. 요리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겠지만 매장운영에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본사에서 완제품 또는 반 조리된 식자재가 공급되므로 조리과정은 어렵지 않고 본사의 교육을 충실히 이수하고 메뉴얼에 충실하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주방에서 조리 및 매장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음식점 경험이 없어도 무리 없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용우동 가맹점의 95% 이상이 장사의 무경험자이거나 음식관련 경험이 없는 점주들이지만 누구보다 잘 경영하고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오픈때 어떤지원을 해주며 영업중에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시나요?

    답변

    계약 체결 단계부터 점주의 역할을 세부적으로 관리하여주고 개점전일부터 숙련된 오픈팀원들이 매장에 투입되어 무리없이 개점할수 있도록 지원하며 종업원관리 및 교육도 함께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매장을 조기안정시키고 오픈팀이 철수하여도 슈퍼바이저 및 맛관리 직원이 수시로 매장을 방문하여 예상되는 문제점을 미리 차단시키고 발생한 문제점은 신속히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탁월한 가맹점들의 영업노하우를 공유하며 직원변동시 재교육도 실시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각 가맹점 또는 지역별로 이벤트 행사를 지원하며 매출향상에 도웅이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드리고 있으니 본사를 신뢰하고 함께하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 자주하는 질문신메뉴는 정기적으로 개발되고 있나요?

    답변

    용우동 본사의 최대능력을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 신메뉴 개발 능력입니다. 가맹사업 20년 전통에서 한 해도 빠짐없이 년 2회 참신한 신메뉴를 개발하였고 매장의 매출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용우동의 신메뉴 시즌이되면 고객들이 먼저 언제 출시되는지 본사로 문의가 오고 있으며 매장주들의 감사인사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용우동만의 독특한 신메뉴가 출시되고나면 타 브랜드에서 밴치마킹 할 정도이니 크게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각 매장에 방문하여 조리방법을 교육하고 메뉴별 반응도 조사를 해서 고객의 사랑을 받지 못하는 메뉴는 과감히 삭제하는등 최상의 메뉴만을 고객에게 드리고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 가맹점들의 평균메출은 어떤가요?

    답변

    상권,입지,매장규모 등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많기때문에 매장별 매출은 다양합니다.

    일매출 기준으로 50만원대부터 600만원대까지 다양하지만 용우동 매장은 상권내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용우동 가맹점의 매출 추이를 보면 일일 80만원 미만이 15% / 80-100만원이 35% / 100 - 150만원 33% / 150만원이상이 17% 정도입니다. 경기변동이나 계절에따른 매출의 격차가 적어서 한번 형성된 매출은 꾸준히 유지되는 편이며 지속적인 신규고객의 유입을통한 매출 10%향상을위해 본사와 가맹점주들의 노력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요즘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본사들이 많은데 용우동 본사는 튼튼한지요?

    답변

    용우동 가맹본사는 굳게 믿으셔도 됩니다. 본사설립20년동안 오직 음식만 연구하고 용우동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일만 매진하였습니다. 재무구조도 탄탄하고 외길만 걸으면서 시스템을 정립시켰고 가맹점들의 매출과 이익에 최우선을 두고 있습니다. 그런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에는 한국 프랜차이즈대상을 수상하였고 16년에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을 지정받는 등 대외적으로도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한식의 뛰어난 맛을 세계화하는 일에도 앞장서며 중국에 진출하여 현제 3개점이 활발히 운영중에 있으며 중국내 여러지역에서 입점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 창업비용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본사에서 대출도 가능한지요?

    답변

    구체적인 투자비용은 전화상담이나 담당자 상담 시 자세히 소개 받을 수 있고 대략적인 비용은 점포구입비용을 제외하고 49.5m2(15평)(49.5 제곱미터)매장에서 총 6,000~6,500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가맹비,교육비가1000(vat별도)만원이고, 보증금 100만원, 인테리어 및 간판,의.탁자비용은 3,200만원 내외이고 주방기구 및 집기비용은 2,000만원 정도 입니다.

    기타 전기승압,철거,냉난방기,도시가스 등은 추가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한 점포규모나 작업환경등에따라 창업비용은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담당자와 상의하시면 최적의 비용을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북유럽스타일의 실용적인 인테리어와 내구성 최고인 주방기구 등 용우동의 창업비용은 가성비면에서 최고라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방수,방염 등 보이지는 않지만 음식점에서 중요한 설비,공정 등을 엄격히 진행하고 있으며 A/S에 대한 부분도 철저히 매장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우동 본사는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용우동 창업자에게 무담보,무보증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사업자대출을 진행하여 드리고 있으니 부족한 창업자금을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은 배달이 가능한지요?

    답변

    배달은 점주의 의지로 가능합니다. 배달과 테이크아웃에 최적화된 메뉴별 예쁜 포장용기도 모두 준비되어있어 수월하게 시작할수 있습니다. 기대만큼 홀매출이 오르지않거나 안정된 상태에서 부가적인 매출을 올리기위해 배달을 겸하는 매장이 많이 있습니다.그래서 용우동은 최상의매출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배달에 필요한 오토바이나 배달기구는 본사에서 추천하여드리고 홍보물은 가장 반응이 좋은 것으로 본사에서 제작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홍보 방법이나 배달 노하우는 슈퍼바이저들이 최적의 조언을 드리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 수익율은 어떤가요? 그리고 월 고정 로열티를 본사에 내야하나요?

    답변

    용우동의 재료는 엄선된 식자재만을 사용합니다. 결코 타협하지 않으며 최상의 재료를 최적의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용우동 무결점 제도(YZD운동)을 통해 매장에 공급되는 식자재의 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고 문제된 식자재는 즉각 회수되고 원칙에따라 보상조치됩니다. 매장에서 발생하는 부득이한 Loss와 직원 식대를 포함해서 총매출 대비 식자재비 비율은 37%정도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63%정도에서 인건비,임대료, 공과금등을 제외한 금액이 점주의 이익이며 이는 매장의 영업환경에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용우동은 절대 월 고정 로열티를 받지않습니다. 심지어 물류매출에따라 매장주에게 일정금액을 인센티브 지급해드리는 페이백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점주의 이익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개점 이상을 운영하는 가맹점주와 10년이상 장기 운영중인 매장주가 많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용우동은 본사에서 인테리어 리뉴얼을 의무적으로 시행하는지요? 그리고 상권보호는 철저히 해주나요?

    답변

    용우동의 경쟁력중의 하나가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의 매장분위기입니다. 트랜드에 맞게 적절한 시기에 리뉴얼을 하였고 그에대한 반응은 점주,고객 모두 만족합니다.

    인테리어 리뉴얼의 필요성은 매장주가 가장 잘 판단할수 있는 부분이라 판단되고 본사와는 협의해서 결정하면 됩니다. 부분적인 리뉴얼이 필요한 매장과 전면적인 리뉴얼이 필요한 매장이 있으며 본사에서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적의 효과를 내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또한 일부비용을 본사에서 지원하여 가맹점주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습니다.

    요즘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의 횡포로 인테리어 리뉴얼을 강제하고 최소한의 상권보호도 이루어지지 않아 사회문제가 되었습니다. 용우동의 가맹점 전개 전략은 많은 매장을 개설하여 매장수룰 늘리는 정책이아니라 각 가맹점 하나하나가 최대의 효율로 최고의 매출과 이익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각 도시에 최대의 브랜드 파워를 가질수 있는 적절한 매장갯수를 책정하고 매장별 영업력을 극대화 할 수있는 적절한 상권범위를 가맹점주와 상의하여 계약서에 첨부하기에 상권분쟁은 용우동에서는 없는 이야기입니다.

  • 자주하는 질문부득이하게 매장을 양도해야하는 경우 본사에서 제약을 두지는 않는지요? 폐점율이 가맹사업을 하는데 중요한 지표라하던데 용우동은 어떤지요?

    답변

    가맹점을 운영하다보면 여러가지 사유로 계속 유지하기 어려운 이유들이 발생합니다. 그때 본사에서 가맹점 양도양수에 제약을 둔다면 가맹점주는 금전적인 손해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용우동본사는 특별한 결격사유만 없다면 자유로이 영업권 양도양수를 인정합니다. 기존 가맹점주에게는 적절한 시설비와 영업권리를 인정받고 인수하는 가맹점주는 매출과 이익을 확인하고 투자함으로서 안정된 매장운영을 해나갈수 있는 제도로 양자 모두에게 이익이되는 일입니다.

    용우동의 폐점율이 업계 최저수준인 이유가 영업권 양도양수가 활발히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최근 3년동안의 폐점율이 3% 미만이어서 그 비결에대해 인터뷰를 한적도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요즘 오픈한 용우동 간판에 두번째이야기라는 부제가 있던데 어떤 의미인지요?

    답변

    용우동 가맹사업 20주년을 맞이하여 용우동 핵심가치인 고객,맛,품질,서비스,청결 5대원칙을 제외하고는 모든것을 혁신한다라는 의미입니다. " 용우동의 힘 다르다"라는 구호아래 메뉴,인테리어,시스템등 용우동의 최대 강점들을 한단계 상승시키는 혁신적인 변화의 의지의 표현입니다. 용우동은 언제나 고객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한.분식 패스트푸드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창업안내 중요메뉴